코로나19 때문에 잠잠했는지, 올해는 2월 첫 주에 다양한 항공사에서 동남아여행 특판이 열려서 해당 정보를 공유하고자 한다. 올해 상반기 가까운 국가로의 여행을 계획하시는 분들이 있다면 참고하면 되겠다. 2월 8일 수요일 23시 50분까지 진행된다. 매년 항공계에서 특정 시기마다 가까운 해외국가로 특판행사를 여는 것 같다.
개요
일본의 도쿄, 오사카, 후쿠오카, 다카마쓰, 그리고 동남아 쪽은 다낭, 나트랑, 보라카이가 모두 약 10만 원 이하로 열려있다. 제주도도 5만원 미만으로 좋은 티켓 조건이 열려있다. 구매기간은 웹사이트에서 한정되어 있지만, 탑승 기간은 3월에서 10월 사이 언제든지 가능하다고 하니 우리도 활용하려고 한다. 특가는 한정으로 열려있으니 가장 먼저 예약하는 사람들이 활용할 수 있다. 특정 항공사에서만 가능한 줄 알았는데 검색을 몇 군데 더 해보니 Trip.com에서도 활용이 가능한 것 같았다.
내가 활용했던 웹사이트는 아래와 같다 :
에어서울 : https://flyairseoul.com/CW/ko/main.do
기간 동안 들어가면 바로 싼 운항 가격 이벤트에 대한 설명이 있는 팝업이 뜬다.
AIR SEOUL
새 비행기, 넓은 좌석, 에어서울과 세상 가장 기분 좋은 여행을 함께하세요.
flyairseoul.com
트립닷컴도 유명하다. 항공권 가격 비교사이트라 익스피디아 등 비행기티켓 가격대를 한 눈에 볼 수 있다.
다만, 2월과 3월에 집중적으로 항공사마다 특가 일정이 집중되어있다. 나도 알아두기 위해 이를 한 곳에 모아 정리해둔 포스팅이 있으니 관심있으신 분들은 아래 내용에서 참고하시기 바란다.
각 선택지에서 가볼 만한 곳
각 지역이 어떤 여행지로 유명한지 대략 느낌과 분위기를 보다 보면 내가 가고 싶은 곳이 어떤 곳인지 선택하기에 수월하다. 일본은 현재기준 비지트 재팬 사이트를 통해 정보 입력 후 입국할 수 있다고 하니 참고 바란다.
일본 : 도쿄여행은 도심과 먹거리 여행이다.
도쿄는 일본 내에 가장 많이 가는 여행도시 중 3순위라고 한다. 보통 먹거리를 위해 방문하는 경우가 많고, 테마파크인 도쿄 디즈니랜드를 구경하러 간다. 도쿄 도심을 가는 경우도 있는데, 우에노 공원, 스타벅스 지점과 동명의 공원을 가보는 경우가 많다. 지하철로 다닐 수도 있어서 도심여행을 좋아하는 분이라면 추천할만한다.
일본 : 오사카
유니버설 스튜디오 재팬이 가장 유명한 관광명소 중 하나이다. 가이유칸이라는 아쿠아리움도 가족끼리 가볼 만하다. 오사카는 가볼 만한 문화유적도 있는데, '오사카 성'이라는 곳이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역사적인 유적 중 하나라고 한다. 입장료가 발생하지만 바깥에서도 외관을 볼 수 있기는 하다. 일본의 옛날 건물 양식을 구경하기에 좋은 명소이다. 이 밖에 도심 여행도 주를 이룬다고 볼 수 있다.
후쿠오카
후쿠오카 내 오호리 공원은 호수가 있는 공원이다. 산책과 함께 자연과 여유를 즐길 수 있다. 오호리 공원 내의 부견당은 한 정자이다. 호수에 위치해 있어서 사진 뷰가 좋다. 경치도 괜찮다.
다카마스
다카마스는 우동이 유명합니다. '다카마쓰 우동'이라고 명칭이 붙여져 있기도 합니다. 다른 일본 선택지와는 다르게, 일본의 소도시의 풍경을 즐길 수 있습니다. 리쓰린 공원은 호수와 산이 있습니다. 소도시의 마을 풍경그림 느낌도 그려져서 친근감과 편안함이 느껴지기도 합니다. 올리브 공원도 있는데, 바다 옆이고 일본 만화 애니메이션 '마녀 배달부 키키'의 배경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마녀 배달부 키키'를 수십 번 볼만큼 아주 좋아해서, 이 곳을 꼭 가보고 싶습니다. 이국적인 느낌의 그리스 풍경이 느껴지기도 합니다. 한국인이 북적이는 곳을 가기가 꺼려진다면 추천되는 소도시 중 하나가 다카마스입니다.
다낭
베트남의 다낭은 한국인에게 자유여행지로 인기 있는 곳입니다. 도심과 '베트남스러운' 문화체험을 하러 간다고 보면 되겠습니다. 오토바이 부대를 볼 수 있는 '흥부엉 거리', 핑크색의 '다낭 대성당', 그리고 '오행산'이 있습니다. 대리석으로 이뤄진 산으로 베트남 산 풍경을 구경할 수 있습니다. 그다음, 잡지에서 등장하기도 하는 가장 유명한 명소는 '바나힐(Banahills)'입니다. 테마파크인데, 손으로 받쳐진 다리 사진이 유명 한 곳입니다. 다낭에 가시는 관광객들은 가까운 도시 '호이안'을 관광하는 것도 알아보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강과 배가 있어 매우 아름답고, 야경이 매우 예쁜 도시입니다.
나트랑
역시 베트남의 도시입니다. 나트랑은 바다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습니다. '호핑투어'에서 스노클링을 통해 열대어 및 다양한 물고기를 구경할 수 있습니다. 또한 머드온천 역시 유명합니다. 나트랑에 오시는 분들께서 많이 하시는 스파 활동입니다. 가족끼리 여행 왔을 때 머드온천은 필수적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빈원더스라는 곳도 유명한데, 이곳은 워터파크 같은 테마파크입니다. 이후, '웰스파'라는 곳에서 전신마사지가 가능합니다. 나트랑에 가시면 해변과 온천, 스파, 그리고 베트남 시장 등 이 세 가지를 한꺼번에 즐길 수 있는 휴가를 보내실 수 있습니다.
필리핀의 보라카이
이 곳은 아주 예쁘고 탁 트인 해변이 있습니다. 해변과 해변 먹거리 맛집을 즐기는 여행이 주로 될 것 같습니다. 이 곳도 스파시설은 있습니다.
결론
여행마다 얻고 싶은 목적이 있기 때문에 찾고 있는 여행 스타일에 다를 것 같습니다. 저 역시 이번 해외특가여행 선택지 중에서는 개인적으로 가족 및 문화를 함께 즐길 수 다낭 혹은 자연과 소도시의 느낌을 좋아하기 때문에 다카마스를 택할 것 같습니다. 각 여행지의 테마느낌을 대략 살펴보면서, 이만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각종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캐치카페 활용하는 방법팁 무료카페 취업카페 (0) | 2023.02.14 |
---|---|
나만 알고싶은 대학생,졸업생,직장인 청년 무료 혜택 TOP3 (0) | 2023.02.11 |
챗 지피티(Chat GPT) 어디까지 해주는지 AI가능범위 (0) | 2023.02.10 |
건강보험 외국인이 한국인을 피부양자 등록 (0) | 2023.02.09 |
외국인과 한국인 발렌타인 및 선물추천 (0) | 2023.02.05 |